티스토리 뷰

반응형

클라우데라에서 하둡 에코 시스템의 테스트를 위한 QuickStart VM을 제공하고 있다. 

Hadoop 2.0, Spark, Hive, Pig, HBase, Sqoop, Flume 등 하둡 관련 시스템을 일일이 설치하지 않고 

가상환경에서 마음껏 테스트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에 포함된 데이터를 통해서 각종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Getting Started"도 있으므로 하둡에 관심이 있으면 한번쯤 설치해서 사용해보기 바란다. 


QuickStart VM 다운로드 및 설치

QuickStartVM은 VMWare, KVM, VirtualBox의 VM으로 각각 제공되는데 VirtualBox를 통해서 설치해보기로 한다.  

1. https://www.virtualbox.org/wiki/Downloads로 이동해서 OS에 적합한 VirtualBox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한다. 

2. 클라우데라의 QuickStart VM을 https://downloads.cloudera.com/demo_vm/virtualbox/cloudera-quickstart-vm-5.4.2-0-virtualbox.zip 에서 다운로드 한다. (4G 정도의 용량으로 다운로드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3. 다운로드한 QuickStartVM의 압축을 푼다. 

4. VirtualBox를 실행한다. 

5. File > Import Appliance 를 클릭하여 VM을 임포트한다. 


6. 폴더 아이콘을 클릭한다. 


7. QuickStart VM의 압축을 해제한 폴더에서 cloudera-quickstart-vm-5.4.2-0-virtualbox.ovf 파일을 선택한다. 


8. "import" 버튼을 클릭하고 QuickStart VM이 임포트 될 때까지 기다린다. 


9. 왼쪽 창에서 cloudera-quickstart-vm을 선택하고 "Start" 버튼을 클릭해 실행한다. 


앞으로 위에서 설치한 QuickStart VM을 기반으로 각종 예제들을 설명할 것이므로 한번쯤 설치해보기 바란다. 

그리고 위 설치 과정과 이미지는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의 나타샤 발락(Natasha Balac) 교수의 자료를 참고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