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슈퍼드로이드 카페 (http://cafe.daum.net/superdroid)의 박성근님이 쓴 안드로이드 책이다. 

안드로이드 개발은 인터넷 여기저기에 많은 소스들이 있어 접근하기 쉽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개념과 구조를 잘 이해하지 못하면,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인터넷의 단편적인 자료만 볼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구조를 설명하는 개발서도 반드시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때, 이 책은 안드로이드의 기본 개념부터 활용까지 저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잘 설명하고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면 안드로이드의 전체적인 개념이 잡히지 않을까 한다. 

안드로이드 개발에 있어 꼭 참고해야 하는 부분이 주로 뒤부분에 있기 때문에 꼭 끝까지 읽어봤으면 한다. 

개인적으로는 서비스에 대해 정확한 개념을 익히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전반적으로 기술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한 다음, 그림으로 구조와 원리를 이야기 하고, 그림에 대한 순차적인 설명이 나온다. 

그리고 소스 코드를 통해서 활용법을 다시 한번 이야기 하고 있다. 

모든 소스를 테스트해보지는 못했지만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할만한 소스들도 상당히 많다. 

또한 동영상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모든 프로그래밍 서적이 그렇듯 한줄한줄 정독을 하면 읽는데 너무 오래 걸린다. 

먼저 통독으로 전체적인 개념을 확인하면서 소스 코드를 통해 사용 방법을 이해하면 된다. 

그리고 나서 필요할 때 찾아서 활용하거나, 예제를 직접 테스트 해보면서 한번 더 읽어 보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