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2012년 프로야구가 시작되었습니다. 프로야구 승부조작과 같은 이슈들이 있었지만 올해 700만 관중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것 같네요.
개막2연전을 살펴보니 여전히 투타가 안정된 SK와 이대호 없이도 강력한 타선을 보여준 롯데가 눈에 띄네요~
삼성은 워낙 극강의 팀이라 점차 올라갈 것이고, 기아는 부상이라는 변수로 올 한해도 계속 어려울 것 같아 보이네요.
LG는 역시 초반에 강함을 보여주고 있지만 끝까지 유지하는 것이 관건 이겠죠.
두산은 언제든지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는 팀으로 보이고 넥센과 한화도 다크호스로서의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최훈 님의 각 구단별 마스코트입니다. 귀엽네요..^^)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이나 DBM 보다 고화질로 프로야구를 시청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1. 네이버 생중계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의 스포츠 채널에서 생중계하는 야구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WIFI와 LTE에서만 지원한다고 하네요. 즉, 무제한 요금을 사용하는 3G에서는 볼 수 없다고 하는데요.
다른 3G 환경에서 볼 수 있는 App들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네이버 트래픽이 줄어드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겠네요.
2. 티빙(Tiving)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지원하고 태블릿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프로야구 경기를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또한 WIFI, 3G, LTE 등 모든 환경에서 중계방송을 시청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아프리카 TV
아프리카 TV도 웹과 모바일로 프로야구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합니다.
특정팀을 중심으로 해설을 진행하는 편파방송도 한다고 하니 재미있을 것 같아요.
작년에 판도라TV의 편파방송을 정말 재미있게 봤었는데요. 해설자와 일심동체가 되니 야구가 더욱 재미있더라구요. ^^
프로야구의 인기가 정말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더구나 올해는 박찬호, 김병현, 이승엽, 김태균등 해외파 선수들의 복귀로 기대가 더욱 크네요~
스마트폰과 함께 재미있는 야구 경기 많이 시청하세요~
4. 생스포츠중계(판도라 TV)
와우 최근에 야구 열풍에 힘입어 새로운 야구중계 App이 나왔네요.
작년에는 판도라 TV로 잘 봤었는데 결국 나왔군요. 배달 어플인 배달의 민족과도 함께 프로모션 하고 있는가 보네요.
이것도 한번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