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CMS 개요 가. CMS 정의 - 다양한 미디어 포맷에 따라 콘텐츠를 생산, 수정, 승인, 출판, 배포, 저장, 폐기하는 일련의 과정과 관련된 어플리케이션 나. CMS 필요성 - 콘텐츠 생명주기에 따른 반복 작업을 수동으로 처리하는 데 따른 비효율성 - 대량의 콘텐츠를 처리하는 뉴스 사이트, 포탈 사이트, 전자상거래 등에 필요 II. CMS 종류 - 콘텐츠를 웹 서비스용 콘텐츠와 기업내의 콘텐츠로 구분 가. WCM (Web Content Management) - 인터넷을 통해 콘텐츠를 생산, 관리하는 웹 콘텐츠를 다루는 시스템 나. ECM (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 doc, xls, ppt, pdf등과 같은 일반 기업에서 사용하는 콘텐츠를 관리하는 시스템 - EDM..
조금 늦었지만(벌써 닌텐도 DSi까지 출시되었는데.. -.-) 이제야 닌텐도 DS로 전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테스트 해봤습니다. 설정하고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듯 합니다. ^^ 회사/학교/집 이렇게 세군데에 AP를 두고 사용하면 꽤 괜찮겠네요. 설정 방법은 여타 사이트에 많이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anakii1.springnote.com/pages/3172226가 가장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또한 http://lowratevoip.com/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의 경우 일반전화와 핸드폰 모두 짧은 기간 무료로 통화할 수 있더군요.. 닌텐도 DS를 가지고 재미있는 것을 많이 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시간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 까마귀님 사이트 ..
저도 처음에는 프로그래밍 언어만 할 줄 알면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만들었던 프로그램도 꽤 많지요. ^^ 하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그렇게 만들었던 프로그램은 세상에 빛을 보지 못했거나 그리 오래 가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반면에 체계적인 분석과 설계로 만들었던 몇몇 솔루션은 아직도 현업에서 잘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체계적인 분석과 설계라고 하는 것이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주기(Software Development Life Cycle)의 핵심이 아닌가 합니다. 여기에 추후 운영에 필요한 유지보수도 무시할 수는 없겠죠.. 흔히 SDLC라고 하면 Waterfall, Prototyping, Spiral, RAD, Incremental Dev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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