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생각이 지나친 사람은 실패한다.

|




생각이 지나친 사람은 실패한다 - 8점
이소자키 시로 지음/드림박스

대화를 나눌때는 심사숙고해서 이야기해야 한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말이 많아서 실수도 많은 스타일이라서 항상 깊게 생각해야 한다고 다짐한 적도 있었는데요.

이 책에서는 다른 관점에서 깊은 생각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책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깊이 생각하면 할수록 부정적이 되고 수렁에 빠져드는 것을 경험한 적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즉, 오래 생각하기보다는 빠른 의사결정과 행동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 것인데요. 

주변에 성공한 분들을 만나보면 공통점을 한가지 느낍니다. 

급한 성격!!

무슨 일이든지 바로 처리해야 하고, 
무언가 궁금한 것이 있으면 관련 사람에게 그 자리에서 전화를 하든지 해결하려고 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즉시 일을 해결하지 않으면 쌓이게 되고, 나중에 업무 부담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일을 바로 해결한다는 것은 빠른 판단력으로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앞으로 나갈 방향을 결정한다는 것이죠.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이소자키 시로의 "생각이 지나친 사람은 실패한다"는 명제가 일맥 상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행동하지 않고 생각만 하면서 타이밍을 놓치기 보다는 먼저 행동하고 성공을 맛보거나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모습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심사숙고와 지나친 생각은 구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나치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해서 너무 즉흥적인 판단에만 의존하는 것은 또 아닌 것 같네요.. 

이 둘의 차이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진정 삶의 노하우가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오랜만에 성공학에 관련된 책을 읽었는데요.. IT 책만 보는 것과 또 다른 영감을 얻게 됩니다. 
지나치게 생각하지 않고 글을 써봅니다. ^^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