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ddThis(http://www.addthis.com)라는 서비스를 아시는지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등 SNS 사이트들을 웹페이지나 블로그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인데요. 


실제로 블로그에 많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LiveRe(http://www.livere.com)라고 하는 소셜 댓글을 블로그에 쉽게 붙일 수 있는 사이트도 있기는 합니다. 

직접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API를 연동하는 것보다 이런 Third Party에서 제공하는 API를 사용하면 보다 쉽게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세부적인 분석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SNS를 연동하고 나서 실제로 얼마나 연동이 되었는지 궁금한 점을 해소시켜 주기도 합니다. 

특히 AddThis의 경우, 블로그나 웹페이지가 아닌 아이폰/안드로이드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웹 페이지나 블로그를 선택하면 가져갈 수 있는 소스가 나오지만 아이폰/안드로이드를 선택하면 해당하는 SDK가 나옵니다. 


이와 같은 iOS SDK와 Android SDK를 받아서 소스에서 호출하면 정말 쉽게 Twitter / Facebook으로 연동이 완료됩니다. 
실제로 적용된 App인 KPOP GirlStar를 소개할께요. (데이터뉴스에서 제작한 App인데요. 대표이사님을 잘 알아서 겸사겸사 올려봅니다. ^^)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등록이 되어 있구요. (KPOP GirlStar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zuntos.android.kpop_girlstar)
아이폰에도 등록이 되었습니다. (KPOP GirlStar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kr/app/kpop-girlstar-1.0/id510896192?mt=8)

KPOP GirlStar App 자체는 걸그룹의 화보처럼 만들어져 있네요.. 
사진도 데이터뉴스 사진작가님이 직접 촬영한 것이라 하는데 상당히 고품질의 사진입니다. ^^



자.. 감상은 여기까지 하시고 본론으로 돌아오도록 하죠.. 
상세보기 하단에 보면 트위터, 페이스북 아이콘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선택하면 AddThis.com의 SDK가 동작하도록 구성된 것입니다. 
트위터의 경우, 아이폰의 기본설정에서 계정 정보를 가지고 있어 바로 글쓰기 화면이 나타나구요. 
페이스북은 별도의 로그인과 어플리케이션 승인 과정을 거쳐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 



SDK를 살펴보니 의 경우, 기본으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하더라도 디자인이나 사용성 측면에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또한 Addthis.com은 앞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실제 연동된 내역에 대한 통계도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AddThis를 잘 활용하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SNS 연동도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