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소스는 공개되어 있는 것도 많고
또.. 컴포넌트 단위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소스를 직접 구현하겠다는 생각은 굉장히 위험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프로그래밍 코딩에 자신도 있고, 알고리즘 구현도 잘 한다고 할지라도
이미 만들어진 것을 구현하는데 들어갈 노력을...
더 나은 사용자 환경 구축이나 최적화 등에 힘쓰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본인 스스로나 팀 내부에서 작성한 소스들도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정리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 같은 프로젝트에 동일한 일을 하는 소스가 여러군데 존재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러한 경우를 막기 위해서 재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야 합니다.
팀 프로젝트에서 소스 코드의 중복이야말로 추후 문제 해결을 어렵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하니까요~
참고로 스마트플레이스에 올라온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컴포넌트 판매 사이트 글을 보니,
예전에 많이 보던 컴포넌트 판매 사이트들이 나오더군요..
component source.. 오랜만에 들어보는 이름이네요. ^^
공개된 소스로는 코드그루나 코드프로젝트 등이 유명했었죠..
'컴퓨터공학 > 프로젝트관리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습적인 야근을 자제하자~ (2) | 2007.07.10 |
---|---|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필수 요건 (0) | 2007.06.27 |
소스코드 버전관리를 활용하라. (2) | 2007.06.01 |
프로토타입을 통해 학습하라. (0) | 2007.05.21 |
실패를 축하하라 (0) | 2007.05.19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빅데이터
- 아이폰
- 하둡
- 자바
- ms
- r
- 클라우드
- java
- 도서
- mysql
- fingra.ph
- 분석
- 애플
- 안드로이드
- HTML
- SCORM
- 웹
- XML
- 통계
- Hadoop
- 구글
- 모바일
- 자바스크립트
- 맥
- 마케팅
- 세미나
- 프로젝트
- 책
- 디자인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