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Adsense) API....

|



구글 애드센스 API 베타 서비스가 오픈되었다길래 한번 살펴봤습니다.

지식검색 같은 사이트에 붙여놓으면 괜찮겠다는 생각을 좀 했습니다만..
일반 광고에 비해 얼만큼의 수익이 생길지는 확실히 모르겠네요..
다만, 사이트 운영자 뿐만 아니라, 글을 올리는 사용자에게도 수익을 줄 수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

구글의 Adsense API 사이트 주소는 여기입니다. (http://code.google.com/apis/adsense/)

내용을 좀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봤습니다.

Adsense API가 뭔가요?

Adsense API는 특정 웹 사이트와 광고 수익을 공유하는 솔루션으로 해당 웹 사이트는 UCC(User Created Content)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즉,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에 광고를 붙이고 해당 광고를 클릭했을 때, 수익을 사용자와 웹사이트 운영자, 그리고 구글이 나누어 가지는 것이죠..

기본적인 구글 애드센스와 같이 CPC 수익을 올리는 것 같은데요..

사용자와 웹사이트 운영자의 분배율은 웹사이트 운영자가 결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대신 운영자가 가져갈 수 있는 비율은 0 ~ 75% 사이입니다.
글을 올리는 사용자가 가져갈 수 있는 비율을 최소한 25% 이상 보장해야 한다는 것이죠..

대신 웹 사이트 운영자에게는 Referral Bonus라고 해서 각 단계별로 특정 금액을 지불하기도 합니다.

Timeline Bonus Criteria You Earn
Stage I For each user who earns $5 in valid AdSense revenue within 180 days of sign-up $5/user
Stage II For each user who earns $100 in valid AdSense revenue and is eligible to receive payment within 180 days of sign-up $250/user
Stage III For the first 25 users who each earn $100 in valid AdSense revenue and are eligible to receive payment within 180 days of sign-up. Limited to one payout per year. $2,000/year

예를 들어, 등록한지 180일 이내에 100 달러를 번 사용자가 1년에 52명이 있었다고 한다면

52 사용자 * $225(Stage I과 Stage II) + $2000 (Stage III) = $15,260

15,260 달러는 보너스로 받는다는 개념입니다.

Adsense API 적용절차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웹 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이 적합한지 확인하라고 하네요..
-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야 하고..
- 사용자와 수익을 공유하기를 원하는 경우~ Adsense API를 붙이라고 하네요..

2. Adsense API, Adsense와 관련된 조건이나 정책에 동의해야 하구요..

3. Adsense 가입 후 Adsense API 신청하고 구글의 review process를 통해서 결정이 되는 것 같네요..

4. Adsense API를 웹사이트에 적용해서 개발하구요.. (API는 SOAP이나 WSDL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5. 구현된 것을 구글로 보내서 다시 review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Adsense API의 사례

현재 Adsense API의 Case Study로는 두 개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구글이 운영하는 Blogger 사이트와
외부 사이트로는 Hub Pages라는 게 있네요..

Hub Pages에 가입을 해 보면..
Adsense에 동시에 가입하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이 부분이 API로 제공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가입 절차는 기존 Adsense와 마찬가지로 진행되어야 하는 것 같네요.. 이메일로... )
그리고 Adsense API를 통해서 기존 애드센스 통계페이지에서 참조하던 것을 Hub Pages에서도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Adsense API를 통해서 할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Adsense 계정을 신규로 등록하거나 기존 계정과 연결할 수 있구요
- Adsense 광고형식 설정할 수 있구요
- Adsense 통계를 확인할 수 있구요.
- 사이트 필터, 채널 서비스, 구글의 검색엔진과도 연도잉 가능하다고 하네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니 UMPC UX58LN  (4) 2008.06.16
IE8에 대한 기대와 우려  (2) 2008.03.13
XML DeveloperGroup 자료모음  (7) 2008.02.19
야후는 왜 관심을 받지 못할까?  (4) 2008.01.21
미니맵 매쉬업의 iframe 소스 활용  (2) 2008.01.15
구글 애드센스(Adsense) API....  (2) 2007.07.06



Trackback 0 And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