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과 윈도우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도구 Synergy..

|



작년부터 맥북과 윈도우 PC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책상위에 마우스와 키보드가 두개씩 올라와 있으니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Synergy란 프로그램을 통해서 마우스/키보드 공유를 해서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맥북에서 사용하는 애플의 블루투스 키보드와 매직마우스를 기본으로 활용하고
윈도우 PC에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서 맥북에 접속해서 써봤는데요.. 

간단한 웹서핑과 기본 작업을 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만, 약간의 느리다는 느낌이 있어 파워포인트와 같이 세밀한 작업에는 기존의 키보드, 마우스를 써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 그러면 설정 방법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맥북 설정

맥북에 설정하기 위해서 SynergyKM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다운로드는 Sourceforge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sourceforge.net/projects/synergykm/)

dmg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실행하시면 다음 그림과 같이 SynergyKM Installer가 나타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바로 다음과 같이 SynergyKM 환경설정이 나타납니다.




1) General 설정

키보드와 마우스를 공유할 것이므로 "Share my keyboard and mous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추후 관리를 위해서 "Show Synergy status in the menu bar"도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상단의 메뉴바에 Synergy가 나타납니다.)

2) Server Configuration


서버 설정은 "+" 버튼을 클릭하셔서 본인의 맥북 컴퓨터 이름(mini)과 윈도우 PC 이름(MiniKim-PC)를 입력하면 됩니다. 
모니터 간의 위치에 따라서 실제 마우스를 해당 방향으로 움직여 맥북과 PC를 왔다갔다 하게 됩니다. 
저와 같은 경우, 왼쪽에 맥북, 오른쪽에 PC를 배치했습니다. 

자.. 이렇게 하면 서버 설정이 완료됩니다. 

다시 "General"로 돌아가서 "Turn Synergy On"을 누르면 마우스와 키보드의 공유 준비가 됩니다. 

2. 윈도우 PC 설정

윈도우 PC 설정을 위해서 마찬가지로 Synergy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http://synergy-foss.org/download/ 에서 Windows에 해당하는 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현재 1.3.8이 안정화 버전이네요)

해당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시고 난 후, "Synergy"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다른 부분은 신경쓸 필요 없이 "Other Computer's Host Name"만 잘 지정해 주면 됩니다. 
저는 제 맥북의 IP를 입력했네요~

그리고 난 후, "Test" 를 클릭해서 접속이 잘 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Start"를 클릭하면 둘 사이의 키보드와 마우스 공유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해서 급할 경우, 키보드 마우스를 바꾸지 않고 맥북과 PC를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네요..
지난번에 정리한 맥과 PC간의 파일 공유와 함께 사용하니 하나의 컴퓨터 처럼 활용할 수 있겠네요.. ^^ 

 



Trackback 0 And Comment 0